노스트라다무스(Nostradamus·1503~1566)가 도널드 트럼프(Trump·70)의 대통령 당선을 예측했다는 이야기가 음모론자들 사이에서 퍼지고 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프랑스의 점성학자, 의사, 예언가다. 국내에서는 "1999년 일곱 번째 하늘에서 공포의 대왕이 내려온다"는 지구 멸망설로 유명하다.
지난 11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미러가 소개한 내용이다. 음모론자들이 노스트라다무스의 저서 '제세기(Les Centuries)' 등에서 찾아낸 '트럼프 당선' 암시 예언은 다음과 같다.
Nostradamus 'predicted Donald Trump's victory' - with a chilling outcome
mirror.co.uk
"아주 몰염치하고, 막말하기 좋아하는 사람. 그가 이 군대의 통치자로 뽑힐 것이다. 이 모든 건, 그의 배짱 때문이다. 다리는 무너지고, 도시는 공포에 취해 기절할 것이다"
(The great shameless, audacious bawler. He will be elected governor of the army: The boldness of his contention. The bridge broken, the city faint from fear)
"격렬한 폭력의 순간은 하늘에서 혜성이 등장함과 동시에 일어날 것이다. 거대한 행성이 지구로 접근할 때, 핵전쟁과 자연재해가 우리 행성을 덮칠 것이다"
(The moment of great violence will coincide with the appearance of a comet in the sky. Nuclear combat and natural disasters shall strike our planet when a giant planet approaches Earth)
음모론자들은 "몰염치하고, 막말하기 좋아하"며 "배짱 있는" 사람이 바로 트럼프를 가리킨다고 주장한다. 실제로 트럼프는 이민자·성소수자·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향한 '막말'로 대선 과정 내내 구설에 올랐다.
또 "격렬한 폭력의 순간", "하늘에서 혜성"은 북한 등 적국과의 핵 전쟁을 묘사한다고 한다.
일각에서는 트럼프가 노스트라다무스가 예언한 '제3의 적그리스도'라는 이야기까지 나온다.
미국 매체 버즈피드는 지난 7월 이 같은 내용(☞바로가기)을 비중 있게 소개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생전 "인류 멸망을 초래할 적그리스도 3명이 수백 년 내에 출연할 것"이라는 예언을 남겼다. 첫 번째 적그리스도는 프랑스의 나폴레옹(Napoleon·1769~1821), 두 번째는 히틀러(Hitler·1889~1945)라고 한다.
반면, 회의론자들은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일축하고 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 내용이 너무 추상적이라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가 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실제로 노스트라다무스는 "1999년, 지구가 혜성과 충돌해 멸망할 것"이라는 예언을 남겼지만, 실현되지 않았다.
세계 3차 대전, 핵겨울 노스트라다무스
미국과 소련의 동맹이 언제 깨어질 것인지 그 시기를 추정해 보려고 하면 그 시기는 아마 최후의 대참사가 일어나는 시기와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3차세계대전이라는 말에 어울리는 규모로 전쟁을 해야할 필요성이 있다면 그러한 대소동에 중요한 나라들이 참여하는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노스트라두무스의 많은 시나 그러한 전쟁의 시기에 대하여 암시하고 있는 많은 시들을 보면 시의 번호를 그 전쟁이 일어날 시기와 관련을 지어서 1987년에서 1999년으로 예고하는 것 또한 이상한 일입니다.
살아있는 불꽃과 숨겨진 죽음
C5 Q8
북쪽을 향하여 뻗어나가는
C2 Q91
인간의 육체는 피로 물들고
물과 빨개진 얼음비가
전 지구를 감싸고 있다.
C8 Q77
약 5천 메가톤의 핵을 최후로 사용하면 어둠의 장막이 형성되어 일주일 안에 북반구의 햇빛이 정상치의 2~3%까지 줄어듭니다. 살아있는 인구과 있다해도 극심한 추위와 굶주림과 확산된 방사능 오염으로 고생하다 약 20억명은 죽게 됩니다. 또한 치료할만한 의료수단이 없어 폭격으로 인한 상처를 치료하지 못해 죽는 사람이 또 10억명은 될겁니다. 그리고 방사선 구름이나 중독으로 계속해서 죽어갈 것입니다. 식량이 없어 기아에 허덕이고 햇빛이 없어 광합성을 방해하므로 식물은 죽어서 회복이 불가능해 집니다. 바다으 플랑크톤도 해를 입게되어 바다의 먹이사슬을 끊어버리므로 결국 바다의 생명체도 전멸되고 맙니다. 이렇게 계속되다 보면 곧 전 인류와 인간이 살고 있는 세계도 끝을 맺게 됩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말하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들은 노스트라다스가 도널드 트럼프를 예언한다고 말하고있다.
빌어 먹을 젠장.
2016 년 7 월 18 일 11시 01 분에 게시 됨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지명자)도 공화당 후보 지명을 앞세워 대통령 후보로 올랐다. 그것은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것입니다.
숀 레이포드 / 게티 이미지
그러나 500 년 전에 살았던 유명한 프랑스의 심령술가 노스트라 다무스 (Nostradamus)는 트럼프의 부상을 정확하게 예측 한 사람이있었습니다. 적어도, 그것은 인터넷에있는 어떤 사람들에 의한 것입니다.
네, 노스트라 다무스의 예언이 막연히 애매하고 당신이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미국의 최고 정치 학자들보다 더 이상 잘못 될 수있는 것처럼, 그래서 나와 함께있어 라.
가장 인기있는 이론은 온라인인가? 트럼프는 나폴레옹과 히틀러 이후 노스트라다무스가 예언 한 "세 번째 적 그리스도"입니다. 이것은 제 3의 적 그리스도가 세상의 종말을 촉발시킬 것이기 때문에 일종의 큰 일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이론은 온라인인가? 트럼프는 나폴레옹과 히틀러 이후 노스트라다무스가 예언 한 "세 번째 적 그리스도"입니다. 이것은 제 3의 적 그리스도가 세상의 종말을 촉발시킬 것이기 때문에 일종의 큰 일입니다.
feistybroadtx.com
가장 나쁜. Pokémon. 이제까지.
어떤 사람들은 잠시 동안 잠재적 후보자였던 마지막 미국 선거 전에 트럼프가 적 그리스도가 될지 궁금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꽤 많은 사람들이 같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노스트라다무스에 의하면 이러한 모든 일은 전 세계를 지배하려는 야망을 가진 한 사람 또는 한 집단의 사람들 때문에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예언이 아주 조금이라도 맞게 된다면 결국 이 세상에는 지배할 것이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게 됩니다.
권력이 두사람에게 넘어갈 것이다.
그들은 짧은 시간동안
권력을 잡고 있을 것이다.
3년 7개월 후에
그들은 전쟁에 참여할 것이다.
믿었던 사람들이 그들에게 반란을
일으키고 미국땅에서 태어난 사람이
승리자가 된다.
C4 Q95
만약 노스트라다무스가 우리 인간 자신과 우리의 두려움과 우리의 증오심, 이러한 모든 것들도 그런 끔찍한 파멸의 원인이 될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세번째 예수의 적이 꼭 3차세계대전에 전적으로 책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노스트라다무스가 그의 아들 시져에게 쓴 편지 내용 中
"그러나 나의 아들아, 내가 너의 앞으로의 이해를 위하여 위험을 무릅쓰고 너무 상세히 말한 것이 아닌가 걱정이 된다. 너무 많은 재앙과 너무 많은 변화 때문에 물로 덮이지 않는 땅이 거의 없고, 이러한 상태가 계속되어 역사와 지리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사라질 정도로 전 세계적인 대참사가 일어나기 전에는 지식인들이 내가 세상에 대하여 예언한 내용을 신랄하게 비판할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있거라. 이러한 대참사를 전후하여 비는 너무 줄어들고 불과 불같은 미사일이 너무 많이 쏟아져서 대참사를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게 되는 것이다. 이리하여 결국 1999년 마지막 대참사가 있게 되는 것이다. 20세기를 끝마치기 전에 전쟁은 20세기를 자신의 손아귀에 넣을 것이다. 어떤 나라는 몇년동안 혼란의 소용돌이에 빠져 있을 것이고 또 어떤 나라는 더 오랜 시간 동안을 소용돌이에 빠져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