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미국서 수돗물에 불 붙어 폭발, 세상에...

춘종 2013. 8. 12. 09:34

미국서 수돗물에 불 붙어 폭발, 세상에...

2013-01-14 08:14 (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의 한 가정집에서 수돗물에 불이 붙어 폭발,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NBC방송은 11일(현지시간) 수돗물을 틀어놓은 채 촛불을 켜는 순간 물에 불이 붙어 폭발했다고 보도했다. 방송은 가정주부 데비 클라인이 이 같은 돌발 사고로 싱크대가 날아가 하마트면 중상을 입을 뻔 했다고 전했다.

클라인은 인터뷰에서 전에도 수돗물에서 가끔 이상한 소리가 새어나와 긴장했었다고 말했다.

조사결과 수돗물에서 과도한 양의 메탄가스가 검출됐다. 당국은 인화물질인 메탄가스가 수돗물에 새어들어가 폭발을 일으켰을 것으로 추정했다.


전문가들은 6개월 전 한 천연가스 회사가 클라인의 집 인근에서 시추공사를 벌였다는 증언에 따라 메탄가스가 수도관에 침투, 폭발사고를 일으켰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메탄가스는 약간의 지각변동이 일어날 경우라도 지하수에 침투한다. 듀크대학 연구팀은 지난 2011년 천연가스 채굴도중 메탄가스가 지하수에 유입돼 대형사고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한 바 있다.

천연가스 채굴이전 클라인의 수돗물에선 리터당 9밀리그램의 메탄가스가 검출돼 안정판정을 받았었다. 그러나 폭발사고 직후 메탄가스 함유량이 22밀리그램으로 측정돼 수돗물에 불이 붙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출처 : 프리메이슨 연구모임(프.연.모)
글쓴이 : 약수터 원글보기
메모 :